NEWS
news
OTHER SPORTS
[정택훈] K리그 챌린지 부천FC1955 입단 계약

2017-12-21

 

고려대학교(이하 고려대)의 주장 정택훈(체교14)이 K리그 챌린지 부천FC1995(이하 부천FC)에 입단했다.

 

부천FC는 오늘(21일) 공식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정택훈의 입단을 발표함으로써 그의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를 걸었다.

특히, 구단은 공수 모두에 능한 그의 능력에 관심을 보였다. 실제 정택훈은 큰 키(188cm)를 활용해 중앙 수비수 또는 최전방 공격수 포지션 모두를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자원이다. 부천FC와 수비수로 계약을 맺었지만 경우에 따라서 공격적 임무도 소화해 낼 수 있고, 다양한 전술에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한 것이다.

정택훈은 U리그 왕중왕전 사상 첫 2연패를 이끈 주장으로서 고려대의 주축이었다. 필드 안팎에서 팀을 이끌 수 있는 그의 능력은 고려대가 경기에서 흔들릴 때마다 보탬이 되었다. 이번에 신입으로서 새로운 팀에 합류하게 된 그가 또다시 중요한 역할을 해내어 부천FC의 K리그 클래식 승격에 힘을 실어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최근 고려대 선수들의 프로리그 진출 소식이 연이어 들리고 있다. 시즌 중반 이적을 단행한 임승겸(체교14, 나고야)과 최근에 이적 소식을 확정 발표한 송범근(체교16, 전북), 유영재(체교15, 울산)와 정택훈까지 올해에만 현재까지 총 4명의 선수가 프로 진출을 확정지었다. 프로에 진출하여 이들이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고려대학교 SPORTS KU, 김도현 기자

기사 출처: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568&aid=0000000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