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9
결국 T1과 이별하게 됐다. ‘에포트’ 이상호가 T1에서 샌드박스로 둥지를 옮기게 됐다.
복수의 관계자들은 28일 지난 27일 T1과 샌드박스가 이상호의 이적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팀 사이 이적조건과 연봉과 계약기간 등 공개되지 않았지만 정상급 서포터의 대우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샌드박스는 OSEN의 확인 요청에 대해 “확인해줄 수 없다. 조만간 서포터 자리에 선수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T1 육성군 출신인 이상호는 지난 2017 LOL KeSPA컵을 통해 프로로 데뷔했다. 2018 LCK 스프링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주전에 나서면서 주목받았다. 그 이듬해 ‘마타’ 조세형의 T1 합류로 주전자리를 내줬지만 스프링 2라운드부터 다시 주전으로 나서면서 식스맨의 이미지를 벗었다.
이상호는 피지컬, 넓은 챔피언 폭과 오더가 가능해 육각형 서포터로 평가받고 있는 선수. 기복이 심하다는 평이 있지만 이적 시장에 나온 이번 스토브리그에서도 여러 팀들의 주목을 받았다.
‘고릴라’ 강범현이 떠나면서 서포터 자리가 공백이었던 샌드박스는 ‘에포트’ 이상호의 가세로 ‘루트-에포트’의 봇 라인을 확정하게 됐다.
–
OSEN, 고용준 기자
기사 출처: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109&aid=0004318130